2007다음세계N호주방

내가 한수 갈켜주마..잘봐라~~^^ (한국 기술에 대한 전반적 고찰) 2008.05.25 - Christhills

작성자
bizperth
작성일
2020-08-26 23:27
조회
23



ㅋㅋㅋ 정말 호주있는거 맞나???ㅋㅋㅋ

 

올만에 공학??얘기를 하길래 클릭했더만...역시나..ㅋㅋㅋ

 

좀 쪽팔리는 소리 좀 하지마라...내가 다 부끄럽니다..^^

 

글구 모르면 그냥 교민잡지읽구 글올려...ㅋㅋㅋ 뭘 힘든 공학쪽까지 나서서..^^

 

호주교민과 여기오는 한국에 있는 분들께 내가 잠시나마 올바른 정보제공위해..

 

올만에...쩝...잘난척?? 좀 하겠슴돠..^^

 

우선 남의 글을 발췌하거나 인용하려면 '레퍼런스..하버드 레퍼런스??'이런 말 못들어 봤냐?

 

학교다녔다며?? 교수가 이런말 안해줬는지?? 에~휴 내가 말을 말아야지...

 

글구 니가 올린 기사랑 호주가 한국보다 우주강국?이라는거랑 뭔상관??있냐??

 

마지막으로 내가 우주공학에 대해 한마디하구 시간되면 아이티가 뭔지??두 갈켜줄께...

 

어디 말도안되는 거 쓰지말구 듣구 캥거루한테가서 자랑??해라...응~???!!!

 

인공위성에 대해 몇마디 해줄께...

 

위성은 종류가 많거든...근데 크게 2개로 분류한다..

 

Military & Non-Military Satellite 로말야..

 

군용은 말안해두 알거구...미국이랑 러시아가 졸라 대단하잖아...이거 없을때는 정찰병??

 

보내서 졸라 알아보고 다니구...근데 요즘은 영화에두 많이 나오지...

 

해변에 누워있는 여자가슴??까지 전세계 어디든 잡아내잖아...침 닦구...ㅋㅋ^^

 

한국에서 몇해전에 것두 개발했잖아 휴전선에 거 뭐냐?? 디엠젵에 로봇으로 싸움시킨다구..

 

병력세우구...이건 위성이랑 관련없지만..파쓰~~여튼 군사용으로 과학기술 많이 발전하거든

 

해서 러시아랑 미국이 졸라 강한거구....중국두 뭐 그렇구..

 

우주공학은 사실 Non-Military Satellite Services 이거인데..세부적으로 분류하면

 

Fixed Satellite Service, Mobile Satellite Systems, Scientific Research Satellite 보통

 

이렇거든 글구 위성 많이?? 띄우면 강국되거든?? 자세히 설명하자면 길구..그렇게 알어..^^

 

한국은 92년??인가 암튼 카이스트에서 첨으로 '우리별1호'띄우고 계속해서 2,3,4호까지

 

띄웠고 요거 과학기술위성이고 95년인가??(날짠 니가 검색해보고) '무궁화1호'로 시작해

 

2,3,4,5호까지 올렸고 글구 아리랑 1,2호 있구..그담에 또 있나??

 

여튼 요넘들은 주로 통신,방송위성이거든...특히 아리랑은 고해상도 다목적?? 위성..

 

알지 에이치디티비 화질열라 좋은거...ㅋㅋㅋ

 

글구 몇년전에 올린 무궁화 5호는 민, 군 공용 통신위성이구...여튼 해서..짐

 

세계 10위권의 위성보유국이거든...근데 이거 뭐 높은거 아냐...

 

왜냐면 남에 나라의 론춰 빌려 올린거거든...알지 발사할때 필요한 로켓.....

 

대기권 밖으로..고고씽~하는거...

 

해서 자체 위성을 만드는 기술두 중요하지만...요넘의 발사체를 개발해야 하거든..

 

Korea Space Launch Vehicle (KSLV) 이거 만들구 설비하고 있거든..아마

 

올해 10월쯤에 예정인가 암튼 위성한개더 장착해서 띄울거다.. 그러면 어케 되는냐??

 

니가 궁금한거..

 

스페이스클럽이란게 있다..이 클럽이 뭐냐하면 자국의 발사체로 위성발사에 성공한

 

우주공학 선진국들 모임이거든...니가 좋아하는거..ㅋㅋㅋ 있잖아..ㅋㅋ

 

거기에 아시아 4번째로 가입한다..일본, 중국, 인도 담으로...말야..

 

글구 한국 자체 기술을 이용해 로켓을 우주로 쏘아 올릴 수 있는 설비를 만드는 것이고

 

성공되면 한국은 세계 13번째로 위성 발사시설을 보유하고,

 

세계 9번째로 위성 발사능력을 갖춘 국가가 된단다..짐 8개국가 있는데..

 

러시아, 미쿡, 일본, 중국, 인도, 이스라엘, 영국, 프랑스인가?? 아마 이럴거다..

 

글구 넌 어플리케이션의 의미를 알긴 아니???ㅋㅋㅋ 응용말이다..ㅋㅋㅋ

 

왜 위성두 우주에 떠있는 고철덩어리라구 하지...

 

아이티에 대해 한마디 언급할께...인터넷속도??가 빠르다구 아이티강국이 아니구...

 

한국이 이 모든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어플리케이션, 즉, 응용산업에서 선점하구 있기

 

때문이다...미디어, 교통, 쇼핑, 금융 등등 모든 실생활에 필요한 데 말이다..

 

시드니 와 봤냐?? 거기 보면 하버브리지 지날때 양동이?에 동전 안집어 던져두 그냥

 

윈드스크린에 전자텍하나만 붙이면 속도안줄이구 통과하거든...것두 아이티 덕분이다..

 

IPTV라구 들어봤냐?? 이거 영국을 비롯 몇몇 유럽국가에서 하는데...니가 알아봐라..

 

졸라 편리한 차세대 미디어 시스템이다...티비프로그램은 물론 쇼핑에서 금융까지..

 

티비 리모컨 하나로 다 해결된다..

 

글구 내 전문분야인 음향분야는 생략할께...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를 한번생각해봐..

 

도서관가서 졸라 책찾구 책보구 복사기루 카피하구...이런거 아이티 응용하면 집에서..

 

피디에프파일 하나로 다 해결되거든...미랜 그렇게 변하고 있다.. 

 

이런거 호준 죽었다 깨어나도 한국 못따라오거든...

 

왜냐면..아직 광케이블이 먼지두 모르거든..ㅋㅋㅋ 글구 인터넷종량제?? 비슷한 이건뭐야..

 

여튼 캥거루정부...그러니 넌?? 아닌거 같구...몇몇 한국교민들이 여기서 열라 인정받거든..

 

한국가면 이분들두 시대에 엄청 뒤떨어졌는데두..ㅋㅋ 나 저번에 한국갔다..디엠비나

 

인터넷, 모바일폰, 고속도로 하이패스인가??(이름잘몰겠음) 등등...보고 감탄하는데..

 

매형왈 '촌서럽게 어디가서 이런거 보구 놀라지 말라구 하더만..ㅋㅋㅋ'

 

 

마지막으로 무선인터넷 언급하든데...이건 덤으로 썰~ 한번 풀어줄께...

 

컴에 관련된 무선엔 종류가 몇개 있다...우선 니가 들어봤을만한..블루투스, 와이파이? 등등..

 

이거 뭔줄 알지?? 찾아봐라 모바일쓰면 기곈 가방에 넣구 귀에 조금만 무선이어폰만 끼고

 

일하잖아...난 그렇게 하거든...이게 블루투스라는 무선??시스템 땜에 그런거거든..

 

응용되면 어케 되겠냐?? 오디오 틀어놓고 무선 이어폰끼고 집에 돌아다니며 음악두 일하구..

 

더 응용되면 셋톱박스 설치하구 랩톱 들고다니며 1층이나 2층상관 없이 인터넷사용하구..

 

어느거리안에서 선없이 장비들을 다 연결되거든...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등등...

 

근데 진짜 무선인터넷을 하려면 선없이 아무데나 앉아서 해야하잖아..이거..

 

브리스번에 퀸스트릿인가?? 된다구 하던데...알아봐라?? ㅋㅋㅋ

 

이것두 좋은 기술은 아니거든 왜냐면 정지한 물체에 프리퀀시를 쏘는거니깐..

 

뭔 말이냐 하면 버스타구 고고씽하구 있는데 인터넷 즐길려면 이동하는 물체에 안정적??으로

 

다타를 쏴야하는데 이거 어려운 기술이거든...차세대 기술...

 

이거되면 진짜 유비쿼터스??되는거니깐...앗~! 전문용어 나왔네..이 단어두 찾아봐라..

 

해서 짐 이 기술이 있는데....High-Speed Downlink Packet Access (HSDPA)이라구

 

쓰지지 기술이다...이것두 찾아봐라 무선인터넷, 모바일에두 특히 화상통화...

 

근데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투자해오던 쓰리지 기술이 있거든 이번에 세계표준으로

 

채택된  와이브로라구 영문으로 WiBro이렇구 wireless broadband internet technology 가

 

주역할이다.. hsdpa가 한 50-60km 속력에서 안정적이라면 와이브론 120km 속도에

 

업/다운로드 속도도 더 빠르고 안정적이다...글구 속도가 뭔 상관이냐??

 

이런 무식한 소리좀 하지마라...이 속도가 느리구 불안정하면 에러나거든...디지털월드에선..

 

아날로그월드에선 여유를 즐기면 되지만 디지털월드는 다르거든...관심있음

 

공부해보든가?? 뭐가 다른지...ㅋㅋㅋ^^ 아마 싱가폴인가??에서 부터 상용화한다더라..

 

한국은 실용화 된지는 잘 몰겠고...아마 아직 hsdpa 좀더 써야하지 않을까 싶다..

 

왜냐면 전국적으로 사용되구있으니깐...와이브로는 아마 서울에서만 될거야...곧 전국으로..

 

확대할듯하구..,,무선인터넷은 알다시피 유비쿼터스가 생명이거든...공간에 자유하는거..

 

언제어디서나 즐길수 있어야 하는데..설만되면 사람이 설에만 계속 있는것두 아니구..

 

지방두 가야하구 하는데...옛날 시티폰??인가?? 생각나네..ㅋㅋㅋ

 

알겠냐?? 글구 이거 응용해봐라...니가 산꼴짜기에 있어두 전세계 도서관 다 돌아다니구..

 

전세계 모든 정보를 다 얻을수 있다...글구 니 정보를 전세계 어디든 보낼수 있구..

 

토플러가 쓴 책 한번 읽어보구....왜 지식경제사회가 중요한지...정보가 중요한지...알도록..

 

나두 무지 호주 좋다...캥거루정부는 싫어해도 근데 무식한 소리 좀 하지마라..

 

캥거루애들이 무식한 소리하는거야 한국 한번두 안와봤구...북한이 한국이랑 뭐가

 

다른지두 모르고...하니깐...지네가 북한보다 못한 우주공학갖구...기사쓰는거 아니겠냐??

 

근데 너 한국살아 봤다며...글구 한국여권갖구 밀입국에 불법체류도 해봤다며...

 

근데 조심해라 이제 전자여권으로 바뀌면 레이져에 한번 찍으면 다 나오거든...ㅋㅋㅋ^^

 

글구 교민들한테 엉뚱한 소리해서 괜히 한국가시는데 힘들게 하지말구...^^

 

호주여권으로 가면 되잖아..^^ 근데 뭔 헛소리 자꾸해서...곤란하게 만들려구...

 

위에 보니 생명공학두 쓴거 같은데...길어서 안 읽을란다..왜냐면..니 글보면..

 

자꾸 설명해주고 싶거든..ㅋㅋㅋ 다 말도안되는 소리라서...ㅋㅋㅋ

 

그냥 교민잡지보구 예전처럼 지내..그정돈 이해할께...응????

 

글구 너네집 티비뭐냐??? 설마 아직 브라운관 쓰는건 아니지??

 

LCD나 PDP 한국에서 나온거 좋은거 많거든 바꿔라...세상이 달라보일거다..

 

홈시에터두 연결하구 맥쓰는지 피씨쓰는지 몰겠지만 티비랑 연결두 하구...

 

오디오에 관심있음 스피커에 대해서두 한수 갈켜주구...ㅋㅋㅋ^^

 

잘지내구...제발 쓸데없는 소리, 근거없는 소리하지말구...발췌하면 레퍼런스 꼭 올리구..^^

 

챠오~~~^^

쪙쭁쪙
jhyk****

좋은 글 쓰셨습니다. 저도 IT 했던 입장에서 한국도 역시 미국 그늘의 파워유저 수준이지만 호주에서 살면서 느낀점은 호주는 IT 산업은 죽었다깨어나도 한국 못따라온다는겁니다. 빠른변화를 못따라오는거 같아요. 08.05.26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즉, 적어도 기술력 100배는 차이난다는 얘기임돠...왜냐면 요즘 점점 다타용량이 올라가는추세구 속도안나오면 암것두 못하니깐여..텔스트라에서 혁신해보겠다..노력중인데 딜 실패로 물거품되었구여...바버 캥거루정분 대책두 없슴돠..ㅋㅋㅋ^^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Optical fiber cables 한번검색해 보시구여...근거를 가지구 댓글 쓰시길..ㅋㅋ 호주는 광케이블은 커녕 전용선두 제대루 못깔구 있는 형편임돠~~ ㅡㅡ+++ 이거 업/다운로드 속도 얼마나 차이나는지두 알아보시구..한국의 무선인터넷보다 느린게 호주실정임돠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physical effects such as scattering.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In 1965, Charles K. Kao and George A. Hockham of the British company Standard Telephones and Cables were the first to suggest that attenuation of contemporary fibers was caused by impurities, which could be removed, rather than fundamental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영어파크님..ㅡㅡ+++ Guiding of light by refraction, the principle that makes fiber optics possible, was first demonstrated by Daniel Colladon and Jacques Babinet in Paris in the 1840s, with Irish inventor John Tyndall.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영어 파크
homestayeng****

광케이블 invented by Australia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Christhills
shin****

문젠 룰루가 못 알아듣는다는 거죠...쩝....뭐 가끔 쓰긴하지만 무식한 룰루생각하면 손가락만 아프단 생각...ㅋㅋㅋ^^ 08.05.25

리플달기 | 신고하기




피터선장
making****

쏙쏙 들어오는 설명이군요.^^ 08.05.25



전체 0

전체 456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이곳에선 2006년~2008년 다음 세계n 호주/뉴질랜드방 회원분들의 글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bizperth | 2020.08.25 | 추천 0 | 조회 287
bizperth 2020.08.25 0 287
455
호주교민에 이어 '호주사회'란? | Christhills shin**** 2009.01.24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35
bizperth 2020.08.29 0 135
454
제가 생각하는 영어공부 방법론! 2009.01.31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34
bizperth 2020.08.29 0 134
453
마지막 인사올립니다..^^ 2009.01.28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21
bizperth 2020.08.29 0 121
452
호주이민자 영구출국에 대해(조회/추천수 없애기ㅋㅋ) 2009.01.27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15
bizperth 2020.08.29 0 115
451
호주'교민'이란? 호주 '교민사회'의 가치는? 2009.01.24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21
bizperth 2020.08.29 0 121
450
내가 호주방에 글 쓴 이유와 바라는 점 2009.01.23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15
bizperth 2020.08.29 0 115
449
그래도 수준떨어지는 분만 있는건 아니었습니다.그쵸? 2009.01.23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30
bizperth 2020.08.29 0 130
448
이민갈때 가져갈 가전제품은?? 2009.01.22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08
bizperth 2020.08.29 0 108
447
000님이 올린 글들을 보면서,,,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29
bizperth 2020.08.29 0 129
446
글 지우시라니깐 고집은..ㅋㅋ(이민관련 몇몇 비자) 2009.01.19 - Christhills
bizperth | 2020.08.29 | 추천 0 | 조회 120
bizperth 2020.08.29 0 120